경주와 홍보/경주 문화재

경주의 옛모습

금강석1 2013. 2. 15. 22:41

1950년전에 있었던 경주의 옛모습의 사진입니다 흑백으로나마 촬영되어 간간히 전해 오는 몇장

남지 않은 사진이지만 그래도 지금에서 과거의 경주의 모습을 보니 현재와 전혀 다른곳도

있고 세월이 흘렀지만 옛모습이 지금도 남아 있는것이 있네요  경주의 과거 모습이 이렇구나

하는것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불국사의 전경입니다

 

 

 

 

 

 

 

 

 

 

 

석굴암의 모습이네요

 

 

여기는 태종무열왕으로 가는 서천다리 같은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서천에서 바라보 선도산 자락 같은데?

 

고분군이 모여 있는곳인데 어딘인지?

 

 

안압지(동궁과월지)옛모습이네요

 

대능원 같은데 맞는지?

 

삼체석불 입상이네요

 

원성왕릉(괘릉)같으네요

 

성덕대왕 신종이네요

 

서천에서 바라보고 촬영한 고분군인데 어딘인지?

 

경주시내를 가로 지르는 도로인것 같습니다 국도 4호선인가?

 

안압지(동궁과월지)옛모습이네요

 

여기도 안압지 같고요

 

노동노서리 고분군 같으네요 큰도로가 국도 4호선인가?

 

 

분황사의 옛모습입니다

 

여기도 노동노서리 고분군 같은데?

 

 

 

 

여기는 노동리(봉황대) 고분군인데 현재의 모습이 남아 있습니다

 

첨성대의 옛모습입니다